이낙연 트위터, 데이트 어 라이브 게임 트위터 팔로우하고 있었다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2년 7월 14일 목요일

데이트 어 라이브 정령 크리이시스 트위터를 팔로워 중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 트위터

L위키 공식 트위터의 팔로워(작성 시점 기준)이기도 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공식 트위터가 오타쿠 게임인 데이트 어 라이브 정령 크라이시스(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의 일본판) 트위터를 팔로우한 사실이 진성 친문 성향의 대형 커뮤니티에 게시되었다. 이러한 사실은 당연히 해당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다.

7월 14일 대형 커뮤니티 게시판 중에서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진성 친문 성향의 게시판인 루리웹 정치유머 게시판에서 '이낙연 전 대표님의 2D사랑'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의 내용은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의 일본판인 데이트 어 라이브 정령 크라이시스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있다는 표시의 스샷이 올라왔다. 확인 결과 실제로 이낙연 전 총리 트위터는 작성일 시점 기준 해당 계정의 팔로워 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원문의 스크린샷을 봤을때 해당 유저는 트위터 자체 광고를 통해 이러한 사실을 접한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는 잘못 누를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하였다. 해당 글은 작성 시점 48개 이상의 추천을 받고 베스트 댓글로 올라간 상태이다.

해당 글에는 이낙연 전 총리가 VR 체험을 하는 모습과 2D 계열 짤방이 베댓으로 올라간 상태이다.

데이트 어 라이브 정령 크리이시스는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의 일본판으로,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은 중국에서 제작된 데이트 어 라이브의 IP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출처[편집 | 원본 편집]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