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욱 기자, 루리웹에 인증글 포함하여 게시물 올렸다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2년 4월 20일 수요일

권순욱 기자가 루리웹에 게시물을 올렸다. 이후 유저들 사이에서 사칭이 의심되었기도 했지만 향후 인증글을 올려 진짜였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4월 20일 루리웹 정치유머 게시판에 "루리웹 여러분 안녕하세요 권순욱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글의 주된 내용은 서초집회 감사 인사였으며, 트위터 문파를 싫어하는 분위기도 이해가 된다는 내용을 포함되었다. 또한, 뉴스통에 글을 쓰고 있다는 근황 또한 포함하였다. 해당 글은 북유게 이용자 입장에서는 뜬금없었고 인터넷에 꽤 발생하는 사칭 계정일 가능성이 있어서 인증을 요구하는 반응이 꽤 나왔다.

이후 사진을 올린 인증글을 올렸으나 네티즌 사이에 통용되는 인증 방식과는 거리가 멀었다. 유저들은 이재명 인증샷까지 꺼내면서 인증 방식을 알려주었고 이후 제대로된 인증글이 올라와 해당 유저는 진짜 권순욱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권순욱 기자는 진성 친문 성향을 가지고 있는 기자로 한때 진성 친문 성향의 언론인 뉴비씨를 창업했으나 친이재명 성향의 팟캐스트의 악마화, 민주당 당권을 범친이재명 지도부가 잡고 있었다는 점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실패했으며, 이후 개인 유튜브를 운영했으나 성공적이지 못하였고, LH 사태가 터지기 전 쯔음에 활동을 중단하였다.

이후 근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뉴스토마토의 관계사인 미디어토마토에 입사하여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출처[편집 | 원본 편집]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