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호 의원은 응원봉 고를 시간에 국힘 의원이나 설득해라 (사설)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4년 12월 14일 토요일

여당 의원 설득하는 확실한 방법은 이재명 사퇴, 대선 불출마, 탄핵 가결 후 의원직 사퇴 촉구

김영호 의원이 응원봉을 고르는 장면을 첨부한 "집회에 어떤걸 들고 갈까요? 고민중~~"이라는 내용의 X (구 트위터) 게시물(구 트윗)이 논란이 되었다. 연파 성향의 네티즌은 물론 친명 성향의 네티즌 조차 김영호의 모습에 대해서 비판을 가했다.

김영호 의원은 응원봉 고를 시간에 여당 의원을 설득해야 한다. 현재 매직넘버에 가까운 여당 의원이 공개 찬성 의사를 밝혔지만 이들이 과연 찬성 투표를 할지 불확실성이 크다.국힘당의 이탈표는 탄핵 가결의 필요조건이다. 따라서 탄핵을 진심으로 통과시키고 싶다면 민주당 의원은 여당 의원을 설득하여야만 한다.

국힘당 의원을 설득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국힘당 의원에게 이재명 사퇴, 대선 불출마 등을 촉구할테니 의원님은 가결표에 찍어달라고 하고 이재명 사퇴 촉구 등을 소통관 등에서 실현에 옮기는 것이다. 국힘당 의원들이 찬성표를 주기 주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음주운전, 무고, 검사 사칭 등 비도덕적인 전과를 포함한 전과 4범 범죄자이자 대장동 배임 등의 범죄 혐의로 재판받고 있는 범죄 피고인인 이재명이 대통령이 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미국의 트럼프도 대통령이 당선되자 1심 판결 직전에 있던 사건은 1심 판결이 무기한 연기되어 사실상 재판이 중단되었고 나머지 사건들도 연방의 특검이 기소한 사건은 공소취소 수순을 밟게 되었는데, 미국보다 권력에 줄 서는 성향이 강한 한국 검찰은 1심 판결이 나지 않은 사건은 알아서 공소취소를 할 것이며, 선거법 사건과 위증교사 사건 재판은 중단될 것이 뻔하다. 선거법과 위증교사 사건 역시 대통령 재임 도중 이재명이 한 행위는 합법화하여 대통령 퇴임 이후 면소처리 되도록 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따라서 국힘당 의원들을 설득하는 확실한 방법은 이재명 사퇴, 대선 불출마 등을 촉구하는 것이다.

김영호 의원이 탄핵을 진심으로 바란다면, 교육의원장까지 하는 다선의원으로써 이재명 사퇴, 대선 불출마, 탄핵 가결 직후 의원직 사퇴 등을 촉구하여야 한다. 전술했듯 이것이 국힘당 의원을 설득하는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김영호 의원은 응원봉 고를 시간에 어떻게 하면 여당 의원을 설득할 건지 고민하고 여당 의원을 설득해야 한다. 이재명 사퇴 촉구를 못하겠다면 응원봉은 대충 고르고 어떻게 해야 국힘당 의원이 설득될지 고민해야 한다.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