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일부 지지자 트위터 맞팔로우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 이재명 지지자들이 주장하고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문파들을 진정한 지지자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주장 실제 사실과 먼 것으로 판명되

문재인 전 대통령 트위터는 자신의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있는 일부 지지자들을 맞팔로우 했다. 맞팔로우된 지지자는 반이재명 성향의 지지자도 포함되었다.

2022년 5월 13일 자정이 지나지 않고 얼마 되지 않아 문재인 전 대통령의 트위터는 자신을 팔로우하고 있는 일부 지지자들을 팔로우, 즉, 맞팔로우를 하였다. 맞팔로우한 지지자들은 반이재명 성향의 지지자가 포함되어 있었다. 일부 이재명 지지자들은 문파들을 진정한 지지자로 인정하지 않는다고 지속적으로 주장했으나 이 주장은 실제 사실과 거리가 먼 것으로 판명되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올해 초 반이재명 성향의 지지자 계정을 일부 언팔하였다. 반이재명 성향의 문재인 지지자들은 이 사건에 대해 문재인의 의중이 아닌 트위터 관리자의 일탈이라고 주장하였고, 이를 항의하는 트윗을 내보냈다. 이후 일부 사용자들의 맞팔이 복구되었다. 이 사건을 두고 이재명 지지자들은 일명 문파들이 진정한 문재인의 지지자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2022년 5월 13일 새벽, 기존에도 맞팔이 되지 않았던 일부 문파들의 계정과 맞팔로우가 되어서 이러한 주장은 실제 사실과 거리가 먼 것으로 판명되었다.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