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TV 감스트 영상 도용 논란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2년 2월 12일 토요일

손혜원 TV가 감스트 영상을 도용해서 커뮤니티, 특히 반이재명 성향의 커뮤티티 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손혜원 TV는 2월 11일~2월 12일 경 여러 개의 쇼츠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그 중에서는 감스트의 영상을 도용한 것이 포함되어 있었다. 문제의 도용된 영상은 감스트가 뽑기에 실패해서 소위 말하는 샷건을 치는 영상을 도용하고 그 뒤에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라는 문구와 이재명은 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형태였다. 도용한 감스트 영상 뒤에 문구를 부쳤다. 원칙적으로 타인의 영상을 허가 없이 도용하여 배포할 경우 저작권법에 위배되고, 이러한 점 때문에 커뮤니티 상에서 논란이 되었다.

이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었다. 진성 친문 성향의 커뮤니티에서는 "허경영도 유투버 남꺼 무단도용하더니 비슷한 막산이도 따라하고 잇네.", "살다살다 별 기본도 안되어 있네", "젠틀재인 오소리짤도 이재명 박아서 쓰던데. 도둑질이 일상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문 성향의 커뮤니티는 "감스트도 민좆당은 거를듯 ㅋㅋㅋ", "이런거보면 정치인들이 얼마나 법을 개 ㅈ으로 보고 저작권 위반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유튜브 영상의 댓글에도 영상 도용을 지적하는 등 여론이 부정적이었다.

감스트 측은 "??쓰라고 한적 없습니다 무단임"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논란이 되자 해당 영상은 오후 쯔음 비공개 처리되었다.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