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판매 시작한 포르자 호라이즌 5 어떤 게임인가?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한국 시간 기준 2021년 6월 14일 E3 2021 마이크로소프트 컨퍼런스에서 포르자 호라이즌 5가 깜짝 공개되었다. 기대했던 신작 공개와 좋은 그래픽으로 팬들한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어떤 게임일까?

우선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레이싱 게임 프렌차이즈인 포르자의 하위 프렌차이즈로 오픈월드 형식의 레이싱 게임이다. 매 작품마다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포르자 호라이즌 3과 4는 메타크리틱 머스트 플레이 획득 조건인 90점의 메타스코어를 받았다. 포르자 호라이즌 초기작은 미국 콜로라도 주를, 포르자 호라이즌 2는 남부 유럽, 포르자 호라이즌 4는 영국을 배경으로 하였다.

이번 포르자 호라이즌 5는 맥시코를 배경으로 하였으며, 미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포르자 호라이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크 브라운에 따르면 "멕시코는 전 세계와 거의 비슷하며 눈 덮인 산, 웅장한 협곡, 아름다운 역사적인 도시, 멋진 해안선, 정글, 구불구불한 언덕, 농지, 다양한 유형의 사막... 여기에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고 사랑받는 문화, 예술, 음악,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멕시코보다 호라이즌 페스티벌에 대한 더 흥미로운 옵션은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엑스박스 시리즈X 기준 퍼포먼스 모드에서 가변해상도 4K 60프레임을 지원하며, 해상도 모드에서는 네이티브 4K 30프레임을 지원한다. 포르자비스타 모드 한정으로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소위 오픈카라고 불리우는 컨버터블 지붕 여닫기가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표기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았으나, 이것은 나중에 표기 실수라는 것이 발표되었으며 아쉽게도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포르자 호라이즌 2021년 11월 9일에 발매되며,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을 진행중이며,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스토어는 카드 결제시 자국 통화 결제로 결제되어 추가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스팀에서는 아직 예약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스팀 상점 페이지가 개설되었으며, 곧 예약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한국 기준 스탠다드 에디션 59,900원, 디럭스 에디션 79,900원, 프리미엄 에디션 99,900원으로 책정되었다. 디럭스 에디션은 자동차 패스가 추가로 제공되고 프리미엄 에디션은 디럭스 에디션에 제공되는 자동차 패스를 포함하여 포르자 호라이즌 5 자동차 패스, 포르자 호라이즌 5 첫 번째 확장팩, 포르자 호라이즌 5 초 확장팩, 포르자 호라이즌 5 환영 팩, 포르자 호라이즌 5 VIP 멤버십이 추가로 제공된다.

포르자 호라이즌 5 트레일러는 이 링크에서 최대 4K UHD 해상도에 60프레임으로 감상이 가능하며, 이 링크에서 한글 자막이 포함된 공식 게임 플레이 데모를 마찬가지로 최대 4K UHD 해상도에 60프레임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출처[편집 | 원본 편집]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