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4K 동영상을 프리미엄 전용으로 하는 것을 테스트 중
2022년 10월 2일 일요일
유튜브가 4K 해상도를 자사의 유료 요금제인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 전용으로 할 수 있도록 테스트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실제로 해외 유명 커뮤니티인 레딧의 유튜브 서브레딧에서는 10월 2일 기준 기준 30일 전 2160p 해상도 선택란에 프리미엄이라는 표기가 있는 스크린샷을 공유하며, 프리미엄 구독자 이외에는 4K 화질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지에 대한 질문글이 게시된 것을 확인하였다.
이후 mildyinfuriating 서브레딧에서 전술할 게시물의 작성자와는 다른 사용자가 10월 2일 기준 11일전 2160p 선택란에 프리미엄이라고 업그레이드 하라는 문구가 있는 스크린샷을 공유하며 2160p해상도는 프리미엄 전용이라는 게시물을 게시하였다.
해외 웹진들은 위의 게시물들의 기반으로 이러한 사실을 보도하였고 이러한 보도가 루리웹의 모바일 정보 게시판에 공유되면서 국내에도 전파되었다.
국내에서는 현재 테스트 대상에 해당되는 사용자가 이러한 사실을 공유한 사실이 확인되지 않았다.
출처[편집 | 원본 편집]
- “Can you no longer watch video in 4k without YouTube premium now? (영어)”, 《레딧》
- “2160p resolution is now premium feature on YouTube (영어)”, 《레딧》
- “4K resolution could soon be a YouTube Premium feature (영어)”, 《tekdee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