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폭탄 3개 있어야지만 원격줄서기 가능...테이블링 폭탄 시스템 업데이트 논란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2년 7월 23일 토요일

7월 22일 테이블링 구글 플레이 스토어 리뷰

7월 20일에 있었던 테이블링의 업데이트가 이용자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테이블링은 식당에 줄서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식당 측에서는 웨이팅 처리 등을 도와주는 키오스크를 제공하고, 이용자는 앱을 통해 원격줄서기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자 이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그동안 이용자는 테이블링 앱을 통해 아무 조건 없이 원격 줄서기가 가능하였다. 그러나 테이블링은 자체 페이 서비스인 테이블링페이와 폭탄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폭탄 3개가 있어야지만 원격 줄서기가 가능한 것으로 변경하였다. 폭탄은 자체 페이 서비스인 테이블링페이로 결제해야 적립되는 마일리지의 일종으로 테이블링페이 결재액 기준으로 5천원 단위로 1개씩 적립된다. 테이블링앱에서 실명인증을 하면 10개, 테이블링페이에 계좌를 등록할 경우 20개를 주지만 기본적으로 테이블링페이를 통해 결제를 해야지만 적립이 된다.

이용자들의 반응은 부정적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리뷰에서는 1점 리뷰가 급증하였다. 여초 커뮤니티인스티즈 역시 해당 업데이트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담은 " 와 테이블링 업뎃한거봤어??? 이거 완전 양아치됨;"이라는 글이 올라왔으며, 이용자들은 이에 대해서 공감하는 분위기이다.

출처[편집 | 원본 편집]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