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계정명 '문재인정부 청와대'로 변경

LN위키,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리버럴 뉴스


2022년 5월 9일 월요일

'문재인정부 청와대'으로 이름이 변경된 청와대 공식 트위터
'문재인정부 청와대'으로 이름이 변경된 청와대 공식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명은 아직 변경 안되어.

청와대의 공식 트위터 계정과 인스타그램 계정명이 '문재인정부 청와대'로 변경이 된 것이 확인되었다. 청와대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아직까지 '대한민국 청와대'라는 이름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언급된 홈페이지 주소가 일제히 19report.president.pa.go.kr로 변경되었다.

19report.president.pa.go.kr는 기사 작성 시점 기준 접속이 되지 않는다. pa.go.kr는 대통령기록관이 사용하는 주소로 해당 주소의 서브도메인에는 역대 대통령의 청와대, 인수위원회 등의 홈페이지가 보존이 되어 있다. 정황상 19report.president.pa.go.kr는 문재인 정부 국민보고 홈페이지인 report.president.go.kr이 보존될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정부 이후 출범할 윤석열 정부는 청와대를 대통령 집무실로 사용하지 않고 완전 개방하게 된다. 청와대가 가지고 있던 대통령집무실 기능은 문재인 정부 시절의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게 된다. 또한 대통령집무실/대통령비서실로써의 명칭이었던 청와대를 쓰지 않고 새로운 집무실 이름을 사용한다. 새로운 집무실 이름은 국민 공모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며, 윤석열 정부는 새로운 집무실 명칭으로 SNS 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편집 | 원본 편집]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