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와 젤다를 위시로 한 닌텐도 다이렉트 E3 2021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닌텐도는 한국 시간 기준 6월 16일 오후 1시에 E3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었다. 닌텐도 다이렉트 E3 2021에서는 많은 소프트웨어들이 발표되었다. 아래에서 발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팬들이 주로 기대했던 닌텐도 스위치 신작 발표는 없었다. 그동안 E3 다이렉트에서 신기종을 공개한 선례가 거의 없었고, 애당초 소프트웨어 발표라고 못 박았기 때문에 프로 발표가 없을 것이라는 반응 또한 있었다.
메트로이드 드레드 트레일러(영어)
이번 E3에서 최초 공개된 게임 중 대표적인 것을 꼽는다면 메트로이드 드레드일 것이다. 메트로이드 시리즈는 한국에서 인지도가 적은 프렌차이즈이지만 서양권 등지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프렌차이즈인데, 이번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4년 만에 나오는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후족작이자, 19년만에 나오는 퓨전의 직계 후속작이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 속편 트레일러(영어)
팬들이 기대했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 속편도 이번 E3에서 티저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으며, 2022년 발매 예정이라는 사실 또한 공개되었다. 다만, 상세한 발매 시기가 나오지 않아 아쉬워하는 팬들도 있었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 기반의 게임 앤 와치 복각판 또한 이번 E3에서 공개되었다.
그 외에 진 여신전생 5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으며, 마리오 와이드 시리즈 신작인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마리오 파티 구작들의 맵을 리메이크한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또한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되었다. 또한,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등의 예약판매 내지 이미 출시된 작품의 작품 또한 이번 E3 다이렉트에서 공개가 되었다.
팬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좋았다. 여러 회사가 이번 E3 2021에서 좋지 못한 반응을 얻지 못했던 것과 대비적으로 닌텐도는 팬들이 기대치가 높았던 신작을 발표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이번 E3 2021을 책임졌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다. 다만, 일부 팬들은 닌텐도 스위치 프로와 스플래톤 소식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느꼈다.
마이크로소프트, 캡콤, 유비소프트 등 일부 회사들은 이번 E3 2021 컨퍼런스에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였지만, 닌텐도는 이를 제공하지 않았으며, 차후에 한국어 자막을 포함한 공식 영상이 게시될지는 미정이다.
관련 기사[편집 | 원본 편집]
- "닌텐도 다이렉트 E3 2021, 무엇이 공개될까?". 《LN위키》, 2021-06-16
출처[편집 | 원본 편집]
- “메트로이드 드레드 그리고 야숨 후속작, '닌텐도 다이렉트 E3 2021' 종합”, 《루리웹》, 2021년 6월 16일 작성
- “한국닌텐도, E3에서 발표된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의 최신 정보를 전달”, 《루리웹》, 2021년 6월 16일 작성